[광고아님] 비용절감 + 기능 + 편리함 = 클라우드 서버
- 07-02
- 15,802 회
- 0 건
어느분이 그누보드와 워드프레스를 어떻게 한 사이트에서 같이 설치해 사용하는지를 물어보셔서 도움을 드릴려다.. 헐... 할당받은 MySql 이 달랑 한개... 이럼 호스팅을 바꾸기 전에는 그누와 워프를 같이 쓸수가 없죠.
저같은 경우 오랫동안 godaddy.com 을 써왔는데, 한달에 6천원 정도면 MySql 25개 + 무한정 Data 라서 웹호스팅에서는 제가 알기로 가장 좋은 조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곧 한계를 느끼게 되었는데, 그 이유가
저는 한 사이트에 MySql 을 최소 2개를 쓰고, 4개까지 쓰는 경우가 생깁니다. 워프+그누보드 만 해도 벌써 2개를 쓰게되죠. 여기에 오픈카트 같은 쇼핑카트 솔루션 한개만 추가해도 3개가 있어야죠. (제가 프로그래머가 아니라 DB 를 합치는건 꿈도 못꿉니다.)
MySql 25개를 할당받아도 사이트 7~8개면 그 25개를 금방 다 쓰게 됩니다.
클라우드 서버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 줍니다. MySql 뿐만 아니라, 몽구스 등 내가 원하는 DB 를 무한대로 설치해 쓸수 있고, stack 도 기본적인 LAMP stack 부터 MySql + NodeJS+PHP 같은 맞춤형 stack 도 내가 원하는데로 만들어 쓸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뿐만 아니라, CentOS 깔고 stack 올리고 하는데, 10분이면 충분합니다. 매우 편리합니다. (광고에 뭐 2분만에 가능해요, 이러고 나오는데, 이건 과장된거고 현실적으로 10분은 걸립니다.)
무엇보다도 비용절감!!!!
사이트 100개를 클라우드에 올려도, 사용한 bandwidth 만큼만 비용을 내면 된다는 것. 비용계산이 매우 합리적이고, 저렴합니다.
미국은 Rackspace 와 아마존 Ec2 의 두 양대산맥이 있는데, UI 가 Rackspace 가 월등히 앞서기 때문에, Rackspace 사용자가 훨씬더 많습니다.
한국에는 유클라우드 라고 KT 에서 제공하는게 있던데, UI 를 살펴보니 Rackspace 그대로 베껴서 만든거더라구요. 쿨럭. 그래서 아무래도 유클라우드 사용하시기가 편하실듯....
하지만 제대로 된 클라우드 서버를 체험하시려면, 영어가 좀 되신다면, Rackspace 가 진리입니다. (유클라우드는 Rackspace 에서 제공하는 많은 기능들이 빠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