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신용불량자가 되어서는 안되는 이유.jpg

- 04:08
- 502 회
- 0 건
신불자 7년 이상일 때 부채 탕감 하자는게 저런 고통이 심해서라는 취지임
신용불량자가 되면 인생이 바닥까지 떨어진다! 이곳에서 신불자라는 말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바로 이들이 겪게 되는 무시무시한 후폭풍들 때문이다. 신용불량자가 되어버리면, 은행에서의 대출은 전면 중단되고 해지된다. 이자율이 무려 30%에 달하는 대부업체의 상품밖에 이용할 수 없다는 끔찍한 현실이 기다리고 있다!
신용카드? 꿈도 꾸지 마라! 정지되고 중지될 것이며, 체크카드조차 발급이 힘들어지는 위험천만한 상황이 펼쳐진다. 이러다간 통장 자체조차 개설하기가 어려운 지경에 이르게 된다. 주택 계약 또한 제한을 받게 되며, 집을 사거나 전세, 월세 계약마저도 불가능해질 수 있다. 결국 사글세나 고시원에 들어가야 하는 처지로 전락하게 된다.
차량 구매? 꿈도 꾸지 마라! 리스와 렌트카조차 신용등급 때문에 거부당할 수 있는 상황이다. 심지어 월급을 받는 통장까지 압류당하면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모든 돈이 사라지는 참혹한 운명! 은행은 마치 채무자들의 머리 위에 군림하는 듯한 기세로 모든 것을 압수해간다.
마지막으로, 취직에도 제한이 생길 수 있다. 신용등급이 취업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통장 압류로 인해 많은 기업이 신불자를 고용하기를 꺼린다. 급여가 바로 통장으로 입금되는 직업은 거의 불가능해질 위험이 있다는 지독한 소식이 전해진다. 신용불량자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자! 당신의 삶이 통째로 망가질지도 모른다!